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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주의 조화로운 삶의 방식

by 인크레드불 2023. 1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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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북동부의 미조람 주에서는 삶의 목표로 경제적 부와는 달리 사회의 조화와 지속 가능성이 가장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미조람은 다른 7개 주와 함께 인도 북동부 지역에 속하며, 히말라야 산 아래의 티베트에서부터 방글라데시의 푸른 강변 평원에 이르기까지 이어지며, 동쪽으로는 미얀마의 정글과 국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미조인들은 중국과 미얀마를 거쳐 역사적인 이동을 거친 후 16세에서 18세기 사이에 여기에 정착하고 교차하는 사회에 살았다고 믿어지고 있습니다.

 

미조인들은 19세기 영국 식민지화 이전에는 문자 스크립트가 없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의 역사 대부분은 신비로움에 휩싸여 있습니다. "트라웜나이나의 시작을 추적하기 어렵습니다,"라고 나울락은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미조 사회에서 오랜 시간 동안 운영되어 왔습니다.“ 미조 주의 외진 마을에서는 트라웜나이나와 같은 사회 윤리가 미조인들의 삶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미조인들은 미조람이 다른 인도 주들과 달리 대체로 동질적이기 때문에 이러한 가치관이 여전히 실천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100만 명 넘는 인구로 인도에서 두 번째로 적은 주로, 미조람은 인도의 나머지 부분과 거의 다른 국가 같은 느낌을 줍니다.

 

트라웜나이나는 사회적 자선의 아름다운 표현입니다. 영국 식민지자들의 통치 아래, 미조 또는 미조 힐스로 알려진 이 지역은 당시 아사모 지방의 일부이었으며, 인도의 독립 후 4십 년이 지난 1987년에 별도의 주로 인정받았습니다. 영국 통치 중에는 영국 식민자들이 미조 힐스로의 외부인 출입을 제한하는 이너 라인 규제를 도입했습니다. 영국은 이 규칙이 트라이벌이 살고 있는 미조 힐스의 권리와 문화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 주장했지만, 그 후에 이 규칙은 본토의 인도인들이 무역을 못하게 함으로써 영국 식민자들의 상업 활동을 돕게 되었습니다. 이 규정은 오늘날까지 계속되어, 미조람에 거주하지 않는 모든 인도인이 여기에 출입, 공부, 일하기 위해서는 허가가 필요하며 방문객 유입을 제한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힌두어를 모국어로 하는 인도인은 전체 인구의 약 44%라고 The Hindu는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조람에서는 힌디어가 거의 사용되지 않으며 미조와 영어가 공식 주요 언어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식민지 전의 미조인들은 종교의식주의자였지만, 식민지 시대에는 대부분의 미조인이 웰시 선교사에 의해 개종되어 오늘날 거의 90%가 그리스도교인입니다. 정치적 및 지리적 경계는 미조람을 인도에 결속시키지만 여기에서 찾을 수 있는 사회 문화 가치는 북동 인도의 다른 주뿐만 아니라 나라 전체와도 다릅니다. 따라서 미조인으로서의 자아감과 미조 가치 및 생활 방식을 보호해야 할 필요성이 큽니다. 미조람 대학에서 미조 문학을 가르치는 루스 라렘루아티 부교수는 이 독특한 미조 가치가 한 세대에서 다른 세대로 전해졌다고 말했습니다. 어머니들은 딸에게 트라웜나이나를 실천하도록 가르쳤으며, 미혼의 젊은 미조 남성들은 zawlbuk이라는 전통에서 함께 집에서 생활했습니다. 그들은 서로 식사를 나누고 죽은물 경작기(갈채 농업) 중에 다른 이들을 도와야 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러나 영국 통치 중에 zawlbuk 실천이 사라진 때, 미조인들은 자신들의 관습과 가치를 보존하기 위한 기관이 필요하다고 깨달았습니다. 결과적으로 1935년에 설립된 영국 러샤이 협회가 나중에 영국 미조 협회(YMA)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때부터 YMA는 미조람에서 가장 큰 비영리 단체로 활동하며 트라웜나이나의 정신을 심어 주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2010년 버밍엄 대학에서의 박사 학위 논문에서 미조 학자인 로삼나는 트라웜나이나가 미조 공동체 사회의 기본 원칙이라고 언급하며, 여기서 회원들은 "콘센서스에 따른 결정"을 실천한다고 기록했습니다. 여기에서 그는 개발의 주요 목표가 경제적 부와는 별개로 사회의 조화와 지속 가능성임을 말합니다. 트라웜나이나는 사회 자선의 아름다운 표현입니다. 마을에서 누군가 집을 짓고 있을 때 모두 자발적으로 도와줍니다. 사람들은 거의 노동력을 고용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1958년-1960년 미조 힐스의 기근 중에 일어난 일의 한 부분입니다. 미조인들은 인도 정부로부터 거의 지원을 받지 못했을 때 서로 생존을 위해 가진 것을 모든 것을 서로 공유했습니다. "미조어로는 'sem sem dam dam, ei bil thi thi' (저장하는 자는 망하고 공유하는 자는 산다)라고 말합니다,"라고 기근 시절 10세 아이였던 탁구 코치인 판나이 조키마가 말했습니다. 조키마는 Cheural이라는 외딴 마을에 살았으며 가장 가까운 도로까지 가려면 하루 동안 걸어가야 했습니다. 음식이 부족하고 쌀 기부가 도착하지 않았을 때, 젊은이들은 먹을 것을 찾아 숲 속으로 더 깊이 걸어갔습니다. 이 미조인들의 다른 사람을 돕는 정신은 위기에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미조인들은 기쁜 일에도 서로 도와줍니다,"라며 랄렘루아티는 결혼식, 마을 축제 및 종교 축제를 언급했습니다. "결혼식이 있으면 이웃이 와서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물어봅니다. 음식을 준비하고 커플 가족을 장식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커뮤니티 중심의 라이프스타일은 그녀가 확인한 대로, 단지 필요한 사람들을 돕는 것뿐만 아니라 성실하고 예의 바른 것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인도 도시에서는 혼잡한 교통 정체와 끊임없는 경적 소리가 나타납니다. 그러나 아이잘의 좁은 길에서는 오토바이, 차량 및 버스가 서로를 추월하지 않고 차선을 지킵니다. 인도에서 유일하게 계속되는 경적 소리가 없는 도시이며, 몇 년 전에 아이잘은 비공식적으로 경적 사용을 금지했습니다.

 

많은 미조 부모들처럼 랄렘루아티는 자녀에게 미조 가치관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녀는 젊은 미조인들이 전설적인 미조 전사 타이테세나와 같은 선조들의 발자취를 따르고 있다고 믿습니다. "커뮤니티의 복지를 위해 일할 때 '나' 앞에 '우리'를 놓으면 트라웜나이 사람이 됩니다. 다른 사람의 복지를 생각할 때 트라웜나이 사람이 됩니다.

 

이것이 미조 사회에서 가장 높은 형태의 영예입니다." 조람탕가와 미조람의 다른 이들은 트라웜나이나가 아름다운 사회적 개념이라고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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